취업정보 게시판

알림마당 보기 페이지
직장예절 - 명함 교환 편
글쓴이 관리자 날짜 2016-09-06 22:36:30 조회수 2739
첨부 파일 없음
상단
명함 교환 및 관리


- 명함을 건넬 때
▪ 정면에서 건넨다.
▪ 윗사람, 고객, 여성에게 먼저 건넨다.
▪ 상대가 바로 읽을 수 있도록 건넨다.
▪ 허리선과 가슴선 사이로 전한다.
▪ 반드시 일어서서 전한다.
▪ 이름을 말하며 오른손으로 건넨다.

- 명함을 받을 때
▪ 두 손으로 받는다.
▪ 동시에 교환하는 경우, 자신의 명함은 오른손으로 주고 왼손으로 받는다.
▪ 반드시 이름, 직장, 직함을 확인한다.
▪ 상대방의 명함을 허리선 아래로 내리지 않는다.
▪ 회의 동안은 테이블 위에 놓아둔다.

- 명함의 관리와 보관
▪ 명함 지갑을 준비한다.
▪ 자신의 명함은 늘 소지하며 부족하지 않도록 체크한다.
▪ 명함을 받아 바지 주머니에 넣는 것은 큰 실례이다.
▪ 명함을 받아 바로 집어넣는 것도 실례이다.
▪ 명함에 낙서하지 않되 한쪽에 날짜와 해당 사항을 기입해 두면, 차후에 관리가 용이 하다.
▪ 받은 명함을 놓고 가는 것은 실례이다.

 
하단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