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별 FAQ

주제별 FAQ 글보기
휴일,휴가
동일한 아파트에서 경비로 오랫동안 근무하였으나 용역업체가 변경되면서 연차휴가 및 퇴직금 계산을 새로 시작한다고 합니다. 어떤 의미인지요?
통상적으로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가 용역업체에 관리 및 경비업무에 대해 도급 위탁을 하며, 경비근로자는 용역업체의 근로자로 채용됩니다. 따라서, 용역업체가 노동법상 사용자로써의 의무를 지며, 계속근로년수에 따라 연차휴가 및 퇴직금 지급 의무가 있습니다. 만약, 용역업체가 변경되었다면, 새로 변경된 용역업체와 경비근로자가 근로계약서를 새로이 작성하게 될 것이며, 새로 변경된 용역업체 근로자로써 업무를 시작하게 된 시점부터 새로이 연차휴가 및 퇴직금 산정을 위한 계속근로년수를 산정하게 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