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예절 - 회의 준비 및 착석 예절 | ||||||||||
---|---|---|---|---|---|---|---|---|---|---|
글쓴이 | 관리자 | 날짜 | 2016-09-06 22:35:55 | 조회수 | 3010 | |||||
첨부 파일 | 없음 | |||||||||
회의 준비 및 착석 예절
▪ 회의의 주요 대상자는 탁자에 앉고, 참석자는 뒷편 여분의 의자에 앉는다. ▪ 상사나 존중해 주어야 할 사람인 경우 상석을 권한다. ▪ 외부인과 만날 때는 가급적 자신은 상석을 피하고 상대방에게 양보하는 것이 예의이다. (협력업체 임직원이 오는 경우도 가급적 상석에 앉는 것은 피한다.) ▪ 착석을 하고 있다가 상대방이 오면 일어서서 가볍게 인사하고, 상대방이 앉은 후 착석 한다. ▪ 대기업의 직원이나 사회생활 경험이 풍부한 사람일수록 착석예절을 중요시한다. ▪ 회의 참석 시에는 반드시 기록을 위한 노트와 필기구를 지참한다. ▪ 중요 프레젠테이션 시 주의 사항 (주관자 숙지 사항) - 회의실 정돈 및 좌석 배치 - 배포자료 사전준비, 탁자에 비치 - 프로젝트 설치, 자료 로딩(필요 시) - 손님용 필기구 사전 준비 - 음료수 사전 준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