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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예절 - 전화예절 편
글쓴이 관리자 날짜 2016-09-06 22:33:12 조회수 29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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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화 걸기

▪ 전화를 걸기 전 용건을 간단히 정리하기

▪ 또렷하고 밝은 목소리를 유지하기

▪ 자신을 밝히기

  - “안녕하세요, 이번 채용공고를 보고 문의드리는 ***이라고 합니다.”

  - “안녕하세요, ○○센터 ***입니다.”

▪ 정중하고 간결하게 묻기

  - “왜 안되나요? 왜요?” 하고 따지거나 비꼬는 어투 금지

▪ 먼저 끊지 않기

  - 상대가 말을 다 마치고 먼저 전화를 끊은 후 끊기

▪ 마무리 인사 전하기

  - “그럼 이만 끊겠습니다.”, “감사합니다.”등의 마무리 인사 또렷이 하기

 

■ 전화 받기

▪ 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기

▪ 간단한 인사와 이름 밝히기

  - “안녕하세요, ○○○입니다.”, “감사합니다, ○○센터 ○○○입니다.”

▪ 상대 확인하기(누구인지 밝히지 않는 경우)

  - “실례지만 성함을 여쭤봐도 될까요?”

▪ 잘 듣지 못했을 경우

  - “죄송합니다만, 다시 한 번 말씀해주시겠어요?”

▪ 메모 받아두기

  - 전화를 받을 수 없는 상황이나 담당자가 아닌 경우 “메모 남겨드리겠습니다.”

  - 회사명, 이름, 연락처, 전달사항 반드시 확인!

▪ 전화 연결하기

  - “담당자와 연결해드리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십시오.”

  - “연결해드리겠습니다. 혹시 끊어지면 ○○○○번으로 거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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