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예절 - 인사예절 편 | ||||||||||
---|---|---|---|---|---|---|---|---|---|---|
글쓴이 | 관리자 | 날짜 | 2016-09-06 22:25:50 | 조회수 | 3517 | |||||
첨부 파일 | 없음 | |||||||||
인사 예절
▪ 아침인사와 저녁인사는 먼저 하기 - 신입사원이 먼저/동료 사이에도 자신이 먼저 인사 건넬 것 ▪ 상대방이 알아들을 수 있도록 정확히 발음하기 ▪ 인사를 할 때는 상대방을 바라보고 정중히 ▪ 항상 웃는 모습으로 다정히 인사하기 ▪ 때와 장소, 상황에 맞게 인사하기 - 눈인사 : 살짝 고개 숙인 상태로 상대와 눈을 맞춤 ex) 일하는 중에 상사나 업무 관계자, 고객이 지나갈 때 - 목인사 : 허리를 약 15도 굽힘 ex) 상사나 선배, 고객을 로비나 복도에서 만났을 때 - 보통의 인사 : 허리를 약 30도 굽히고 앞으로 두 손을 살짝 포개어 고개를 숙임 ex) 고객을 맞이하고 배웅할 때 - 정중한 인사 : 허리를 약 45도 굽힘 ex) 중요한 고객을 맞이할 때, 깊은 감사와 사과를 전달할 때 ※ 허리를 굽히는 각도는 대략적인 수치이므로 상황에 맞게 융통성을 발휘. 중요한 것은 얼마나 굽히느냐가 아니라 제대로 마음을 전달하는 것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