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정보 게시판

알림마당 보기 페이지
입사지원서 작성 원칙
글쓴이 관리자 날짜 2016-09-06 16:49:05 조회수 2836
첨부 파일 없음
상단이미지
■ 명확한 목적의식과 목표 분야를 반영하라

당신의 경력개발 목표, 해당회사 및 직무에 지원하는 목적 등을 압축된 한 문장으로 표현하여
당신이 명확한 목적의식과 목표를 가지고 지원하는 것이라는 인상을 심어주어야 한다.

■ 이력서 앞부분에 요약을 기재하라

이력서 전반부분에 당신의 모든 것을 압축적으로 담은 요약 부분(자신의 경력, 기술, 능력 등)을 기재하도록 하라.
단 몇 줄을 보고 당신에게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할 수 있는 최고의 이력서 작성 전략이다.

■ 경력에 대해 자세히 기재하라

재직 기간, 재직 회사명, 소재지, 부서, 직급 및 직책, 담당 업무, 실제 수행했던 과제, 성취 업적 등을 기재한다.
엔지니어의 경우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기술서를 별첨형태로 작성하여 첨부한다.
하지만, 절대 과장되거나 거짓으로 기재하지는 말라.

■ 자신이 보유한 기술 및 능력을 최대한 기재하라

컴퓨터 활용능력, 보유기술, 언어구사능력, 기타 업무수행능력 등 당신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 및 능력을 최대한 기재하라.

■ 최대한 압축하라

이력서는 최대한 3장 이상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다.
너무 짧고 부실한 이력서도 문제지만, 이것저것 잡다하게 늘어놓은 이력서 또한 이력서를 읽는 사람에게는
짜증나는 일이다. 서류 전형에 불필요한 요소들은 과감하게 삭제하는 용기도 필요하다.

■ 편집에 신경 써라

당신의 이력서를 보는 사람이 일목요연하고 쉽게 당신의 이력서를 읽을 수 있도록 디자인에 신경을 쓰기 바란다.
깔끔하고 일목요연하게 편집하고, 강조하고 싶은 부분을 하이라이트 하는 센스도 필요하다.

■ 자신만 알고 있는 전문 용어나 기술 용어는 피하라

소수의 사람만이 알고 있는 전문 용어나 기술 용어는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
꼭 필요한 경우에는 ( ), 혹은 주석 표시를 이용해 간단한 설명을 달아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오타 및 오기를 조심하라

단 한 개라도 오타 및 오기는 당신의 이미지를 매우 나쁘게 만들 수 있는 실수이다.
이력서 작성 후에는 반드시 몇 번의 검토 과정을 통해 오타 및 오기가 없도록 확인하는 것이 좋다.

■ 한 가지의 이력서로 모든 회사와 직무에 지원하지 마라

기본 이력서를 작성한 후 실제 회사에 지원할 때는 지원하는 회사 및 직무에 따라 버전을 달리하고
제출 전 지원 회사명을 반드시 확인해야한다.

■ 회사가 원하는 양식을 지켜라

회사에서 널리 사용하고 있는 MS-Word 및 한글 등의 워드 프로그램으로 이력서를 작성하고,
회사 입사지원서 서식 파일이 있다면 다운 받아서 작성하도록 한다.  

■ 첨부 서류 누락에 주의하라

이력서, 자기소개서 외 성적증명서, 졸업증명서, 경력증명서, 자격증사본 등을 요청했다면 누락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교수님이나 주변인 추천서 등은 특별히 요구하지 않는 한 이력서에 동봉하지 않도록한다.
목록